한밭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 우수 기술력 입증

2024-12-23     이성현 기자
국립한밭대학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이 대외적으로 그 기술력을 입증받으며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23일 한밭대에 따르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아스텍은 ‘2024 창업보육경쟁력 강화사업 성과공유회’에서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과 대전창업보육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성과공유회는 대전 지역 창업보육의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전문가 등 유공자 포상도 진행됐다.

㈜아스텍은 적외선 분광카메라로 전체 설계부터 세부 공정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과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솔붐은 ‘지역 스타트업 우수기술 경진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목원대총장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지역 주도 기술 기반 우수기술 발굴 및 시상을 통해 특화 전략 산업 경쟁력 및 혁신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솔붐은 창의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인했다.

㈜솔붐은 미생물 기반 소재를 이용해서 생물학적 방제제를 개발하는 산업화 핵심 기술을 통해 화학 농약을 대체하여 식물의 병과 해충을 방제할 수 있는 선도적인 약재를 개발했다.

백강 센터장은 “㈜아스텍은 국내 초정밀 가공 기술 발전과 국산화에 기여했고, ㈜솔붐은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서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들이 더욱 성장하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기술개발과 투자유치, 마케팅 등의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