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2024학년도 ‘BIG人 창의융복합제’ 성료
2024-12-24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는 최근 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학과 학술대회,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실무 역량을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의 교육 혁신과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학내 구성원과 외부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며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각 학과의 학생들이 산업체와 협력해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한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웹툰학과는 창의적인 접근법과 현실적인 솔루션으로 심사위원단의 극찬을 받으며 대상을 수상했다. 학술대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학문적 성취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새로운 관점과 혁신적인 분석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으며 유아교육과가 최우수 발표상에 선정됐다.
또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포트폴리오를 발표하며 취업 준비의 가능성을 시험하는 자리였다. 시각디자인과 학생의 포트폴리오는 창의적인 구성과 명확한 비전으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상을 수상했다.
허서정 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학문적 역량을 바탕으로 뛰어난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