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간호학과,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2024-12-26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는 동방여자중학교에서 2학년 전체 110명 학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은 ‘인공지능(AI) 시대, 간호사로 살아남기’ 라는 주제로 간호학과 전공동아리 NIS(지도교수 성지아)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진로체험 내용으로는 학과 소개, 간호사의 역할, 혈압·맥박·호흡·체온 측정 등의 다양한 실습내용으로 진행됐다.

NIS(Nightingale in Society)는 간호학과 전공동아리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매년 동방여자중학교를 방문해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진로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안은경 간호학부장은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84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보건의료의 글로컬 강자로서 국가 및 지역사회 보건의료에 기여하는 간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전공을 활용한 나눔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공동아리를 운영 중”이라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간호학과 교수 및 학생들이 참여해 미래인재양성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2024년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수석합격자를 배출해 간호학과 교육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으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