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농어촌公, 충남 사업추진계획 청취

2013-03-07     최온유 기자
충청남도의회 농수산경제위원회(위원장 이종현)는 지난 7일 오후 4시30분 의회사무실에서 한국농어촌공사충남지역본부로부터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청취했다.
박완진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재해예방과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당진 산동 농촌용수,예산 탄중 배수개선지구 등이 충남도에 배정될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농업용수의 안정적 공급과 재해예방을 위하여 편안한 물길조성사업 및 항구적 가뭄대비 중장기 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충남도의회에서 힘써 줄 것을 건의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항구적 가뭄대비 중장기 계획으로 ▲금강의 백제보,공주보 등에 확보된 물을 요수부족 심각지역에 공급하는 금가 주변 하천수활용 농촌공수 공사사업,▲ 아산호~ 부남호 담수호 연결을 통한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담수호 수계연결사업 등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살기좋은 희망만들기,어촌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어촌특화발전 추진,내수면 생태목장 조성으로 생태계 복원과 수산자원육성 등 충청남도 3농혁신사업 참여 적극 참여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정현 농수산 경제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충남도․시·군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이뤄 충남지역 농업인들이 희망을갖고 농업에 종사 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더불어 충남도의회에서는 농어촌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필요한 정부예산 확보와 충남도비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