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대 장교합동 임관식 행사 개최
관내 음식업소 청정환경 조성, 편의시설 제공, 시정 홍보관 운영
2013-03-08 최온유 기자
이날 임관식에는 5700여명의 생도들과 2만 1천여명의 가족들이 참석하여 축하와 환영분위기가 이루어졌다.
또한, 공무원, 군부대, 시민단체 등 300여명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함으로서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이미지를 보여주고 정감있는 손님맞이에 전력을 다했으며, 계룡시 자원봉사센터 회원들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녹차 등을 제공하여 가족들과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었다.
계룡시에서는 주차장내에 먹거리장을 운영하고 가족 친지들이 불편한 점이 없도록 생수를 나누어 주는 등 적극 노력하였으며, 천막 40개, 테이블, 의자를 비롯한 전기, 수도, 오수처리시설을 설치하는 등 편의시설을 제공했다.
아울러 관내 음식업소의 위생과 청정환경 조성을 위해 업소에 대한 자발적인 계도를 집중적으로 추진하였고 방문객 맞이 친절 서비스를 다함으로서 계룡시를 찾는 임관식 가족들에게 훈훈한 마음의 정을 함께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계룡의 역사와 문화, 군문화축제, 특산품 홍보관을 운영하여 기념품, 공공기관 유치 등 지역 현안 홍보물을 방문객에게 배부하는 등 계룡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관광객 유치 활동을 전개하기도 했다.
이기원 계룡시장은 “전국에서 방문하신 가족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으며, 아름답고 쾌적한 전원도시 이미지와 함께 계룡대와 함께 국방도시로 발돋움하는 계룡시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