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이달의 여성자원봉사왕 ‘허경자氏’ 선정
벤처농업박람회, 가족사랑걷기대회 안내봉사 등 15회 126시간 봉사
충남도, 이달의 여성자원봉사왕 ‘허경자氏’ 선정
- 벤처농업박람회, 가족사랑걷기대회 안내봉사 등 15회 126시간 봉사 -
충청남도는 가장 헌신적이고 모범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온 여성자원봉사자 許慶子(60세, 예산군 여성자원활동센터)氏를 `이달의 여성자원 봉사 왕`으로 선정했다.
許씨는 지난 수년간 본인과 남편의 투병생활로 힘든 생활속에서도 주변에 나보다 힘든 사람이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ꡒ나의 몸이 다시 건강해지면 다른 사람을 돌보며 살겠노라고ꡓ생각 하던 중 2001년부터 복지도우미에 들어가게 된 이후, 밑반찬지원, 관내 지역행사 지원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5년이 넘게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숨은 자원봉사자로 알려졌다.
許씨는 지난 한 달간 주요 봉사활동으로 ▲가족사랑걷기대회 안내, ▲벚꽃마라톤대회 중식준비 및 제공, 주변 환경정리▲2006벤처농업박람회 안내봉사 등 11회에 걸쳐 126시간동안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2006벤처농업박람회에는 당초 예상했던 20만명 보다 많은 35만명이 관람객이 방문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안내봉사를 맡아 활동을 하였다. 방문객이 많아서 힘은 들었지만 나를 찾아 온 손님 이라고 생각하고 한분 한분을 정성스럽게 모시면서 자원봉사자들과 서로 격려하며 즐겁고 보람된 봉사활동을 하였다.
이달의 여성자원봉사왕 수상소감으로 “봉사활동만 열심히 했는데 자원봉사왕으로 선발되어 쑥스럽게 생각된다며 나보다 더 열심히 봉사활동을 한 다른 자원봉사자들에게 이상을 돌리고 싶다” 며 “앞으로 단체 임원 임기가 올해로 끝나고 나면 홀가분한 마음으로 더 많은 시간을 순수하게 봉사활동에 전념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