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간호학과, 일본 오사카 해외연수 실시
2025-01-14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간호학과가 동계방학 동안 간호학과 전임교수 25명을 대상으로 일본 오사카 해외연수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해외연수는 일본 시텐노지 대학의 간호학부를 찾아 전체 인구의 10%가 80세 이상인 일본의 초고령사회 대응 방안 및 노인간호문인력양성을 위해 방문했으며 일본 시텐노지 대학에서 운영 중인 양로원 방문 및 간호학부의 교육과정과 다양한 실습환경 등을 체험했고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교류를 이어갈 방침이다.
안은경 간호학부장은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84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보건의료의 글로컬 강자로서 국가 및 지역사회 보건의료에 기여하는 간호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다양한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학생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어학교육과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24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선발되어 뉴질랜드에서 어학교육 및 임상실습을 실시한 바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2024년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수석합격자를 배출해 학과 교육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으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