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이응노의 집, 창작스튜디오 제8기 입주작가 모집
오는 27일까지 이응노의 집 대표 이메일로 접수
2025-01-16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이하 이응노의 집)은 오는 27일까지 이응노의 집 창작스튜디오 8기 입주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8기 입주작가 공개모집에서는 모집 공고일 기준 20세 이상의 국내·외 미술작가 중 입주 기간 내 매월 15일 이상 창작스튜디오에 상주가 가능한 현대미술 전 분야의 미술작가 3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선발된 작가들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 이응노의 집 창작스튜디오 컨테이너동에 입주하여 창작 및 거주공간, 월 40만 원의 창작지원비, 전문가 매칭,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열리는 레지던시 연합전, 결과보고전 등 다양한 시설 및 프로그램을 지원받는 동시에, 주민 참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지역민들에게 동시대 미술을 직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1월 27일 17시까지이며, 이응노의 집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제출 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기타 제출 서류들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총 2회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 후 2차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홍성군청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다양한 분야의 재능있는 작가들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전하며 “뛰어난 역량의 작가가 이응노의 집 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하여 자신의 창작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대한의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