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세종교육, 모든 학생의 성장을 위한 혁신 가속화

- 최교진 교육감, "교육공동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미래 사회에 대비한 교육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

2025-01-21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21일 브리핑을 통해 2025년 세종교육의 비전을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으로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3대 핵심 정책과제를 발표했다.

2025년 세종교육은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비전으로 3대 핵심 정책과제인 ▲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 ▲생활․정서․학습 통합 지원 ▲교육활동 중심 학교 구현을 중심으로, 교육공동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미래 사회에 대비한 교육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먼저,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를 위해 학생 개인별 정밀한 진단 및 체계적 관리와 학교 내 다중지원 시스템을 확대하여 모든 학생이 성장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방학중 아이들의 성장이 단절되지 않도록 공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학교가 자율적으로 프로그램과 중식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통합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겠다. 학교와 교육청, 지역사회가 함께 연계하여 학생들의 생활, 정서, 학습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모두이음‘ 체계를 통해 어떠한 어려움에도 좌절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나아가,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 학교 교육행정 지원, 학교기본운영비 확대, 세종 학교평가 등을 통해 학교 자치를 강화하고, 학교지원본부를 중심으로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정책과제를 통해 세종시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육 도시 세종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