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지속협, 제11기 활동상 소식지 제작
서천군의 지속가능한 아름다운 이야기 발간
2025-01-21 조홍기 기자
[충청뉴스 서천 = 조홍기 기자]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 신상애)가 제11기 위원활동 내용이 담긴 ‘서천군의 지속가능한 아름다운 이야기’ 소식지를 발간했다.
이 소식지는 서천지속협이 2023년부터 3월 제11기 위원으로 위촉된 이후 2년간의 활동 사항을 정리한 내용이 담겨 있다.
제11기 위촉식 및 정기총회를 시작으로 기후생태환경분과(위워장 이병도), 지역순환경제분과(위원장 박진시), 사회문화교육분과(위원장 임동범), 지속가능발전분과(위원장 최연범) 사업과 탄소중립사업, 의제발굴사업등이 자세하게 실려 있다.
서천지속협 주요 사업으로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저어새와 노랑부리백로 서식처인 노루섬을 전국 최초로 민관협치로 특정도서 지정을 이끌어낸 사업, 서천군의 지속가능한 인구정책 토론회, 몽골의 어려운 이웃에게 의류 전달사업, 세계자연유산 유부도갯벌 보전운동,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위한 카툰 및 포스터 공모전, 노루섬 덩치 큰 하얀새 카탈로그 제작, 겨울철새 먹이활동사업등이 있다.
지난해 서천지속협은 제26회 지속가능발전 공모전에서 대회 최고의 영예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홍성민 국장은 "이번에 발행한 서천군의 지속가능한 아름다운 이야기 소식지는 2023년부터 2024년 중심으로 제11기 서천지속협 각 분과 사업에 참여한 위원들의 활동과 지역의제발굴사업 중심으로 진솔하게 담겨있는 소식지로 제12기 위원 모집활동에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