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지역산업 혁신·성장 강화 위한 취업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2025-01-23     이성현 기자
경진대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남대학교는 영어영문학과, 일어일문학전공, 프랑스어문학전공이 LINC3.0사업단의 후원으로 취업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회공공가치 서비스·비즈니스 IGC 산학연 연계 지역산업 혁신·성장 강화를 위한 취업동아리 경진대회’는 지역사회, 공공기관, 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인문학 전공자들이 학문적 지식을 현장에 적용하는 실천의 장이 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9개 학과 총 56명이 참여했다. 영예의 대상은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및 정주 여건 개선 방안을 제시한 ‘코리안 드림’ 팀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대전 지역 관광 콘텐츠의 개선점을 발굴하여 아이디어를 제시한 ‘CL’ 팀이 수상했다.

경진대회와 함께 지역 산업체 전문가인 ㈜나노하이테크 김병순 대표이사를 초청해 ‘나의 미래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진행했다. 김 대표이사는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취업 및 창업 활동에서 성공은 단순히 개인의 노력 뿐아니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형성이 어떻게 결실을 맺느냐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영어영문학과 이용철 교수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체와 유기적인 협의체를 구성하여 산학연활동을 적극적으로 임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