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투표관리관 교육실시

- 관내 5개 투표소에서 공직선거용 사전투표운용장비 사용

2025-02-06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선관위가 6일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를 한달 앞두고 투표관리관 교육을 실시했다.

세종시선관위가

황정순 주무관은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에 대한 담당자가 알려주는 ‘선거 TMI’를  일문일답을 통해 발표했다.

1. 이번 교육은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졌나요?

☞회원이 직접 이사장을 선출하는 세종·웅진새마을금고선거의 경우, 세종시 관내5개 투표소에서 공직선거용 사전투표운용장비가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따라서, 투표소별로 1명씩 위촉되는 투표관리관과 장비담당사무원을 대상으로 투표운용장비의 사용법과 유의사항 등에 대하여 교육이 진행됩니다.

2. 투표관리관과 장비담당사무원은 누가 하나요 ?

☞투표소의 투표관리 사무를 총괄하는 투표관리관은 세종·웅진새마을금고의 직원이 담당하고, 장비담당사무원은 공직선거의 사전투표관리 경험이 풍부한 세종시 소속 지방공무원이 담당합니다.

3. 세종·웅진새마을금고 회원은 인근 시·도에 설치된 투표소에서도 투표를 할 수 있나요?

☞안됩니다.

세종·웅진새마을금고의 본점과 지점(충남 공주시에 소재한 웅진새마을금고의 옥룡·신관·산성지점 포함) 회원은 세종시 관내에 설치된 5개의 투표소에서만 투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의원회에서 이사장을 선출하는 행복새마을금고의 경우, 세종시민회관에서 별도로 투표가 진행됩니다.

4. 담당자로서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는 세종시 관내 새마을금고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선거절차를 공정하고 정확하게 처리하여 금고이사장선거의 성공적 관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