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공익근무요원 복무관리 담당 교육 실시

실무지식 및 모범․결함사례 등 공유

2013-03-26     최온유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노운)은 3월 26일(화) 오후 2시에 정부 대전청사(대전 서구 소재)에서 대전시, 세종시 등 8개 지역 공익근무요원 복무기관 실무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복무관리 규정 등에 대한 실무교육, 복무관리 모범․결함사례 전파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고, 공익근무요원 복무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자율적인 복무관리 체계를 확립하고자 마련했다.

복무관리 담당자 교체 등으로 복무관리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복무기관 담당자와 사회복지시설 및 학교 등 근무지 실무담당자가 복무관리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지식 및 복무관리 방법 등을 전파․공유함으로써 효율적인 복무관리 기반을 구축하는 자리가 됐다.

김노운 청장은 인사말에서 공익근무요원 복무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주는데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공익근무요원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하게 복무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지도․관리해 주기를 당부하였고, 병무청에서도 복무기관의 애로해소에 적극 협조할 것임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해 복무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대전노인요양원(사회복지시설) 등 5개 기관의 복무관리 담당자에 대하여 지방병무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3월 28일(목)에도 홍성문화원(충남 홍성군 소재)에서 예산, 서산 등 9개 지역 200여개의 복무기관 복무관리 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