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 공유회' 성료
2025-02-11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은 11일 대학 30주년 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총장과 사업단장, 교직원, 재학생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대학혁신지원사업(1유형·3유형) 대학혁신 성과확산 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남민우 대학혁신사업단 부단장의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종합성과 분석 및 지속 고도화 방안’ 발표에서 유연한 학사 운영, 학생지원, 교육혁신 등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3주기 1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기본계획과 지속 발전을 위한 고도화 방안을 소개하며 비전과 계획을 제시했다.
차정훈(한의학과 2학년) 학생과 김리예(스포츠건강재활학과 4학년) 학생은 ‘학생시선에서 바라보는 교육 혁신 성과와 개선 제안’이라는 주제로 1년간의 활동과 느낌 점을 발표하고, 이어 ‘혜화리버럴아츠칼리지 운영 사례’에서는 교육목표와 학생설계전공 등 다양한 과정들을 공유하며, 각 사업추진부서의 성과 발표와 의견 수렴 시간이 진행됐다.
남상호 대전대학교 총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과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을 통해 이룬 성과를 자축한다”며,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대학 교육의 변화를 위해 대학 구성원들이 하모니를 이루며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