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충남도 소상공인 경영정상화 자금 지원

온라인 신청 접수 총괄 운영

2025-02-26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충청남도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경영정상화 자금’지원과 관련된 온라인 신청 접수를 진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충남경제진흥원

시청이 진행되는 이번 ‘소상공인 경영정상화 자금’은 온라인의 경우‘소상공인24’(www.sbiz.or.kr)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고, 진흥원이 온라인 접수를 총괄 운영하며, 콜센터(1644-0014)운영을 통하여 소상공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원활한 지원을 위해 행정안전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과 연계‧협력하여 신청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서류 제출 절차를 간소화하고, 시스템이 원활히 운영되도록 적극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소상공인24’ 플랫폼을 통해 24시간 신청 접수를 진행하며, 접수 오류를 방지하고 신청자의 편의를 위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한다.

진흥원은 접수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소상공인 여부 및 매출액을 확인하는 심사를 수행하며, 지급 대상 여부를 신속하게 결정하고 소상공인들의 원활한 신청을 돕기 위해 콜센터에서 신청·접수 관련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경영정상화 자금 지원은 충남도가 내수 부진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소상공인 경영정상화 자금’50만 원을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충남도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중 2024년도 연 매출액이 1억 400만 원 미만이고, 종업원 수가 제조업·건설업은 10인 미만, 기타 서비스업 등은 5인 미만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유흥·사행성 업종, 법무·회계·세무·병원·약국 등 고부가가치 업종, 태양력·화력·수력 발전업, 전기판매업, 무등록사업자 및 휴·폐업 사업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오프라인 신청은 각 시·군 읍·면·동 등 지정된 장소에서 할 수 있다.

김찬배 진흥원 원장은 “이번 충청남도 소상공인 경영정상화 자금 지원이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속하고 정확한 지급을 위해 온라인 접수를 철저히 운영하고, 소상공인들이 불편 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계속해서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