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대전시당 청년위 출범..."청년 문제 해결 앞장"
전찬규 위원장 "현실 정치 적극 참여...지역사회 발전 역할" 다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국민의힘 대전시당 청년위원회는 25일 당사 5층 강당에서 발대식을 개최하며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
시당 청년위원회는 이날 발대식을 통해 청년위의 공식 출범을 알리며, 지역 청년 정치 활성화의 새로운 전환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대전지역 각계각층 60여 명의 청년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것으로 시작된 이날 발대식에는 이상민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선출직 공직자와 청년당원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
이상민 시당위원장 청년위 발대식 축사를 통해 “우리 청년들이 미래 정치의 주역이며, 우리 사회의 중요한 변화를 이끌어 나갈 주체”라며 “대전시당은 청년들이 정치적 역량을 키우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앞으로 청년위가 대전의 청년들을 하나로 묶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강한 조직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전찬규 청년위원장은 청년위원회 출범의 의미를 강조하며, 청년들이 정치의 중심에서 직접적인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발대식이 단순한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청년들이 현실 정치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실질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청년 실업, 주거 불안, 교육 격차 등 청년들이 직면한 현실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청년위가 앞장서야 한다"며 "앞으로 이 시대 청년들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실천하는 청년 정치, 행동하는 청년위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상민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이은권·조수연·양홍규·박경호 당협위원장과 박희조 동구청장,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송인석·정명국·이중호 대전시의원과 박철용·김영희 동구의원, 최병순·오세길·서지원·설재영·홍성영 서구의원, 양명환 유성구의원, 전석광 대덕구의회 의장, 이준규·조대웅·양영자 대덕구의원, 김근종 수석부위원장, 서근준·김상훈·김두겸·김용정 부위원장, 송재웅 중앙위원회 대전시연합회장, 염철민 디지털정당위원장, 박철환 법률자문위원장, 김경태 누리봉사단장, 한현택 정치통합특별위원장, 유지선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장 등 이 참석해 청년위 출범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