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

2025-02-27     이성현 기자
대덕대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는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입학식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대면으로 치뤄졌으며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신입생들이 참여하여 대학생활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김대성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등이 참석해 식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 된 이 날 입학식은 △개회사 △ 대학연혁 소개 △ 입학허가 선언 △ 신입생 선서 △총장 환영사 △ 주요 보직자 소개 △ 신입생 대상 이벤트 △ 폐회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입생 이름이 적힌 종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나눠주는 이벤트의 반응이 뜨거웠다. 참석한 학생들은 본인의 이름이 적힌 종이가 뽑히길 바라며 환호하고 아쉬워했다.

김대성 총장은  “신입생 여러분과 뒷바라지해주신 가족 여러분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 대덕대는 신입생들에게 지속적인 성장과 도전을 지원하고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전문직업인 배출을 위해 특성화 교육프로그램,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 등을 통해 학생 모두가 소중한 꿈을 펼치고 날아오를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든든한 날개가 돼 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대는 ‘모든 학생이 행복한 대학, 미래가 열리는 대학’을 실현하기 위하여 ‘창의 융합 실무 인재 육성’을 인재상으로 ‘충청권 미래 신산업 현장 맞춤형 직업 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또 미래 변화에 대비해 지속적인 성장과 도전을 지원하는 평생 교육 체제를 구축해 평생 직업 교육 기관으로 우뚝 서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