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전통문화체험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우수협력기관 선정

- 세종 시민들에게 전통문화 향유 기회 제공에 기여

2025-03-01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전통문화체험관(관장 현우 스님)이 2월 28일 세종시청 책문화센터에서 열린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명예학위 수여식에서 우수협력기관으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은 세종시민대학과 협력하여 다양한 전통문화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우리 전통문화를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다채로운 음식 체험, 명상, 다도, 공예 체험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전통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우 관장 스님은 "전통문화가 단순히 배우는 것을 넘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체험되고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세종시민대학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는 세종시 및 시민대학 관계자, 지역 내 다양한 협력기관 대표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의 지속적인 활동과 성과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고,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문화 보존과 계승에 앞장서며, 시민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