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발전본부, 지역협력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에너지 자립 및 질서있는 전환 위한 준비 마련 특색있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포상
2025-03-04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김훈희)는 질서있는 에너지 전환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달 4일부터 31일까지 ‘당진 지역협력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동서발전 임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일반인 등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고용안정 및 일자리 전환 △소상공인 지원, 주민복지 사업 △주민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에너지 전환 기반 조성·운영 등 총 4개 분야(중복 가능)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주제 적합성(30), 창의성(30), 완성도(40) 등을 기준으로 1차심사 및 최종심사를 거쳐 4월 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 중 최우수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 2명은 각 50만원 및 장려 5명은 각 20만원 등 총 3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접수는 동서발전 홈페이지(http://www.ewp.co.kr) ’정보공개→회사알림판‘에서 응모 서식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3월 31일(월)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는 “질서 있는 에너지 전환을 준비하고자 마련한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공모전을 통해 지역주민과 일반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여 적극적으로 지역협력 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