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시정 성과 극대화로 시민만족도 증진에 기여할 것
2013-04-10 최온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이하 세종시)가 10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시정업무 성과의 공정한 측정 및 평가를 위한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세종시 유상수 행정부시장은 “이번 성과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시정 성과 극대화로 시민만족도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종시가 효율적으로 일하는 최고의 조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용역업체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고, 제시된 의견에 대해 잘 검토해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유 부시장은 “부서장들은 직원들이 완전한 시스템이 정착 될 때까지 적극 협조해 세종시 비전달성을 위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용역은 조달청에 공고 의뢰, 협상에 의한 계약에 따라 ㈜넥스가이드가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1월 8일 착수보고 후 세종시는 시스템 도입을 위한 전 직원‧간부진 교육, 워크숍 개최, 지표정의서 작성 등을 추진했다.
성과관리시스템은 세종시의 미션 및 비전과 전략목표, 성과목표와 지표 등을 전산시스템에 입력해 진행 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할 수 있어 행정업무의 효율적 수행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는 부서별 성과평가지표 개발 컨설팅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전산시스템 구축을 오는 5월까지 추진하여 올해 시험운영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