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체험교육원, 상반기 유아안전체험교육 수업 나눔
유아 중심의 안전체험교육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현장 지원
2025-03-10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김주형)은 지난 6일, 유아 안전체험 교육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025 상반기 유아안전체험교육 수업 나눔」을 실시하였다.
이번 수업나눔은 북부체험교육원 특색과 유아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수업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수업 성찰과 배움의 장이다. 수업은 「통학길 안전왕」과 「실외놀이 안전왕」, 「가상안전체험실」의 교통안전교육, 「우리집 안전왕」과 「우리교실 안전왕」의 생활안전교육, 「우리동네 안전왕」의 폭력 예방 및 신변보호교육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유아의 일상생활 속 안전을 위한 약속을 알아보는 안전키움 1코스(통학길 안전왕과 우리집 안전왕, 실외놀이 안전왕)와 유아의 생활 환경 안전 수칙을 훈련하는 안전키움 2코스(우리교실 안전왕과 우리동네 안전왕) 중 희망하는 체험 영역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5년 새로 신설한 「실외놀이 안전왕」에서는 따릉이(자전거) 안전 배움터와 두근두근 모험 놀이터 체험활동에 대한 수업나눔이 심도있게 이루어졌다.
김주형 원장은 “이번 수업나눔이 안전체험교육의 새로운 수업 모델을 제시하고, 교사들의 안전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유아 중심의 안전체험교육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현장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