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2025년 충남일자리협의회 제1차 실무협의회’ 개최

2025-03-10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7일 진흥원 교육장에서 도내 일자리 협력망 구축 및 지역 일자리 현안 해결과 협업을 위한 ‘2025년 충남일자리협의회 제1차 실무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5년

이번 협의회는 충남도와 시·군 일자리 실무자가 만나 일자리 정보 공유와 상생발전을 위해 소통창구를 마련하는 자리로, 충남도 및 14개 시·군 일자리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 ’25년 충남경제진흥원 및 일자리지원팀 주요사업 안내 ▲ 충남도 및 시·군 일자리박람회 개최 지원 안내 ▲ 청년 위·수탁 사업 안내를 진행했으며, 도와 시·군, 진흥원의 일자리 지원사업 협업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구직자 면접수당 지원사업 등 시·군에서 실시하는 사업과 중복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 논의도 이루어졌으며, 찾아가는 청년 일자리 버스, 청년-기업 어울림 프로젝트, 충청남도 청년인턴 사업 ‘충전’ 등을 추진하기 위해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일자리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도-시·군-진흥원이 힘을 합쳐 충남 고용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