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 새천안로타리클럽과 연계 미용 봉사 진행

“미용봉사를 위한 특별한 주문, 머리부터 마음까지 변신완료!”

2025-03-11     최형순 기자
나사렛새꿈학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11일, 국제로터리 3620지구 새천안로타리클럽(회장 배영일)과 협력하여 미용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 프로그램은 새천안로타리클럽 소속의 전문 헤어디자이너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고, 학생들의 개별적인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사전 신청서로 의견을 수집한 후 진행되었다.

봉사자들은 사전 신청서를 통해 학생들의 원하는 스타일과 주의 사항(△가위소리에 놀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수술 자국이 보이지 않게 잘라주세요. 등)을 미리 확인하여 학생들의 편안한 참여가 가능하도록 배려가 이루어졌다.

재학생 학부모는 “아이를 미용실에 데려가는 것이 정말 힘든 일이에요. 이동하기 어렵고, 미용실 환경이 낯설어 불편해하는 모습을 보며 늘 걱정이 많았죠. 그런데 이렇게 학교에서 미용 봉사 프로그램을 해주셔서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여한 봉사자는 "작은 손길 하나가 학생들에게 얼마나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는지 실감했고, 우리 모두에게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했다. 학생들에게 미용 봉사는 단순한 지원이 아니라,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나사렛새꿈학교와 새천안로타리클럽의 미용 봉사 프로그램은 격월 둘째 주 화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