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세종시의장, 지방의회 신뢰도 향상 방안 모색
-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 참석 및 주요 안건 처리
2025-03-27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채성 의장은 지난 25일 경상남도의회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차 임시회에 참석하여 지방의회 현안 논의 및 주요 안건 처리에 협력했다.
임채성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지방의회 청렴도 평가의 공정성 확보 건의안'이 통과되어 지방의회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청렴한 의회 실현과 건전한 의정 활동의 중요한 토대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청렴하고 공정한 의정 문화의 가치를 되새기며, 지방의회 신뢰도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임 의장은 이날 임시회에서 '협의회 주요 현안 보고' 등 총 8개 안건을 청취하고, '지방의회 청렴도 평가의 공정성 확보 건의안' 등 25개 안건 처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비수도권의 미분양 주택 해소 정책 촉구 건의안 ▲이상동기 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소나무재선충병의 국가 재난 지정 촉구 대정부 건의안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와 의결이 이루어졌다.
한편, 임 의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임시회 둘째 날인 26일, 경남 산청군 야산 산불 진화 중 순직한 공무원과 진화대원을 추모하기 위해 경남 창녕 합동분향소를 찾아 넋을 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