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제1회 대전시 서구 장애인수영대회 지원
2025-04-07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대전서구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대전시서구장애인수영대회의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대전과기대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생 20여 명은 경기 진행 보조, 참가 선수 안내, 편의시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장애인 선수들이 불편함 없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밝은 미소와 적극적인 자세로 대회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특히 수영 경기 경험이 있는 학생들은 선수들의 훈련 및 경기 전후 스트레칭을 돕고,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선수들을 안전하게 안내하는 등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참가 선수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손효승(스포츠건강관리학과 2학년) 학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작은 도움이지만 선수들에게 힘이 될 수 있었다는 사실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박태주 서구장애인수영연맹 회장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생들의 헌신적인 자원봉사 덕분에 제1회 대전광역시 서구장애인수영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대전과기대 학생들의 자원봉사는 지역사회와 대학 간의 긍정적인 협력 모델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