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로컬상품관 입점지원 사업 수행기관 선정

2025-04-08     권상재 기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청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관리 및 운영하는 ‘로컬상품관 입점지원’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국비 3억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충남경제진흥원

로컬상품관 입점지원 사업은 광역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에 로컬 소상공인들이 입점하여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농사랑 쇼핑몰(www.nongsarang.co.kr)을 통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동행축제 및 도내 지역축제 등과 연계하여 지역 행사장 내 로컬상품관 상품 전시 및 판매 등을 진행하며, 대형 유통사 MD를 초청해 지역 MD상담회 등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해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국비 2.2억 원을 확보해 60업체를 대상으로 정기구독 지원사업을 추진했으며, 추진 결과 매출 16.6억 원을 달성했다.

올해 로컬상품관 입점지원사업은 판판대로(fanfandaero.kr) 사이트를 통해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다.

김찬배 진흥원장은 “최근 소비자들은 생활에 꼭 필요한 항목 위주의 소비추세를 보이고 있어, 온라인에서의 입소문이 매우 중요하다”며 “도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와 마케팅에 진흥원이 더욱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