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효진, 제3기 HYO 서포터즈 출범
다양한 세대의 시각으로 HYO(효)문화 홍보 활동
2025-04-10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이하‘한효진’)이 10일, 한효진 2층 다목적실에서‘2025년 제3기 HYO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HYO 서포터즈’는 대전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세대의 효에 대한 참신하고 젊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효진 및 효문화확산을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로 3기를 맞은 서포터즈는 대학생, 청년,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된 18명이 최종 선발되어 4월부터 8개월간의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한효진 전시관 체험, 전통 예절 체험 및 SNS 특강 등이 이루어져 서포터즈들이 한효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날 위촉된 서포터즈는 “효에 대해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을 뿐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는데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현대 효 실천 방법인 ‘칭찬’과 ‘감사’를 배우고 한효진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황 한효진원장은 “벚꽃이 활짝 핀 봄날에 ‘HYO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다양한 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효진과 효문화를 널리 홍보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