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공사, 세종도시교통공사와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도시개발 협력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성장 도모 기술·정보·인적 교류로 실무 중심 협력 강화
2025-04-10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가 10일,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와 ‘지속가능한 도시기반 조성과 상생협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술·정보·인적 교류 등을 통한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지역발전과 기관의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력 ▲ 도시개발사업 협력 방안 발굴 및 공동 추진 ▲ 투자 유치 및 개발사업 분야 기술 협력과 정보·인프라공유 ▲ 직원 전문성 제고를 위한 실무 중심 인적자원 교류 협력 ▲ 기관 운영 노하우 공유와 교육·세미나 공동프로그램 운영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대전도시공사 정국영 사장은 “두 기관이 가진 강점을 바탕으로 상호 보완하고 융합하는 협력관계를 기대한다”며, “공공의 역할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도시기반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도순구 사장도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미래 도시를 함께 설계하는 실질적 동반자가 되겠다는 선언”이라며, “전문성과 경험을 공유하며 실무 중심 협력을 확대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서비스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협약 이후 정기적인 실무 협의회 운영을 통해 사업별 세부과제를 논의하고, 공동 개발사업, 정책연구, 실증사업 등으로 협력관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