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대전시 서구배드민턴협회, 대학 배드민턴부 후원 협약
지역 엘리트 배드민턴 선수 육성 협력
2025-04-14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11일 교내 창대체육관 실내체육관에서 대전광역시 서구배드민턴협회(회장 홍성호)와 지역 엘리트 배드민턴 선수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전과기대 배드민턴부 학생들과 교직원, 대전서구배드민턴협회 주요 임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 사회의 배드민턴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는 대전과기대 배드민턴부가 훈련에 매진하고 각종 대회에 참가하는 데 필요한 용품 및 후원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또 이 자리에 참석한 서구배드민턴협회 조성근 부회장은 개인적으로 선수들이 훈련 중에 필요한 음료를 매달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홍성호 대전광역시 서구배드민턴협회장은 "대전 지역의 젊은 배드민턴 선수들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대전과기대 배드민턴부가 더욱 성장하고, 나아가 지역 배드민턴 발전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어주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박노혁 대전과기대 배드민턴부 감독은 "대전광역시 서구배드민턴협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협회의 도움을 받아 우리 학생들이 더욱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고,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후원 협약은 대전광역시 서구 배드민턴의 미래를 밝히고, 대학 배드민턴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