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평생학습동아리 발대식·워크숍 개최
109개 학습동아리 회원 200여명 참석… 선서 및 강연 등
2013-05-01 최온유 기자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1일 읍내동 대덕구 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동아리 발대식과 워크숍을 가졌다.
구는 평생학습 동아리를 통해 어려운 이웃 소외계층을 위한 재능 나눔의 날을 확대하고, 동아리 역량을 키우기 위해 동아리 경연대회와 모든 평생학습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재능을 나누고 주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 향연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 동아리대표로 선서를 한 대덕향토문화연구회 조만형 회장은 “구에서 학습동아리 육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아 회원 모두가 더욱 열심히 배우고자하는 열기가 뜨거우며 더욱더 동아리가 활성화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발대식에 이어 ‘학습동아리 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한 바람직한 동아리 활동’이라는 주제로 김영숙 광명시 동아리 연합회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평생학습동아리 워크숍에 참석한 자원봉사 아동프로그램 연구회 김미경 회장은 “김영숙 강사님의 강연을 통해 학습동아리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동아리 연합회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으며 동아리 활동방향과 발전방향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구는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동아리 연합회를 구성할 계획이며 동아리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즐기며 지역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학습동아리로 육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