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서 최고 등급...한단계 상승

2025-04-16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년도보다 한 단계 상승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182개 공공기관에서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충남대병원은 진료예약 시스템 고도화 환자 중심 원무시스템 구축 ▲VOC(Voice of Customer)기반 현장 중심 CS 개선 활동 입원환경 개선 사업 ▲환경관리 전담조직 신설 ▲간호부 CICARE 생활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정책들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이번 결과는 그 동안의 충남대학교병원의 각고의 노력을 입증한 결과다.

조강희 병원장은 “모든 임직원들이 우리 병원을 믿고 찾아주시는 환자분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써온 결과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환자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환자 중심 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해 실효성 있고 참신한 정책들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