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다(多)드림 조치좋지' 참여 단체 모집
- 지역 예술 활성화 위한 공동기획 공연 작품 공모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이 지역 예술인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세종문화예술회관 공동기획 사업 「다(多)드림 조치좋지」에 참여할 세종시 기반의 공연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예술 단체는 세종문화예술회관의 공연장 대관료, 부대시설 사용료, 하우스 운영 및 공연 홍보 마케팅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공연 제작 및 운영 비용은 단체가 부담하는 대신, 공연 티켓 판매 수익은 전액 단체에 귀속되어 향후 창작 활동의 중요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세종시에 주소를 둔 전문예술단체이자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라면 장르에 제한 없이 모두 가능하다.접수기간은 4월 23일(수)부터 5월 7일(수)까지며, 참여를 원하는 예술단체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에서 서류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khj9012@sj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행정심사와 제안서 심사를 거쳐 선정된 3개의 공연은 올해 9월에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대원 세종시문화관광재단 공연사업실장은 “이번 공모는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예술 단체의 우수한 작품들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종시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예술적 감동을 선사하고, 참여하는 단체에게는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며, 지역 예술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