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 ㈜아이언닉스, 인재양성 '맞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학장 양형규) 대전캠퍼스 인공지능과와 IT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언닉스(대표 서영일)가 인공지능(AI) 및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과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8일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양형규 학장, 인공지능과 한익섭 학과장, ㈜아이언닉스 서영일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지원 사업 홍보 및 참여기업 수요 발굴 협력 ▲인력 교류 및 학술·산업 동향 정보 교류 ▲학생 취업 및 창업, 현장실습 등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지원 ▲산·학·연 공동연구과제 협력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타 인재 양성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폭넓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이언닉스는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SDP(소프트웨어 정의 경계) 등 첨단 IT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며, 공공기관과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AI 기반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온 선도 기업이다. 자사 솔루션인 Quantwall, Quantum Solution 등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
서영일 ㈜아이언닉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산업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AI·RPA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와 함께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졸업생 황문규, 신주영 학생이 자사 프로젝트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며 좋은 선례를 보여주었고, 이로 인해 앞으로의 협력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고 덧붙였다.
양형규 학장은 “인공지능과 RPA 분야에서 실무 중심의 교육과 산업체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강화하여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실전 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인공지능과는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실습실, NVIDIA AI 서버, 인공지능 학습 서버 등을 갖추고 있으며, AWS 아카데미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기초부터 실무까지 아우르는 AI 플랫폼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과는 산업 현장에 강한 실무형 AI·RPA 전문인력 양성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