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 ,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
2025-04-24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특화사업인 ‘어울림 암검진사업’을 통해 노인 및 의료취약계층의 암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기관별 역할에 맞는 상호 협력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어울림 암검진사업의 건강도우미 운영 및 지원 협력 ▲지역주민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암예방 교육 및 암검진 독려 ▲지역주민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공동 사회적 활동 협력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에 관한 협력 등 각종 사업들을 긴밀한 관계를 바탕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업무 협약식 이외에도 80명의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건강도우미 위촉식을 열고 이상일 소장이 건강도우미를 대상으로 암예방 및 암검진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울림 암검진사업’의 건강도우미 운영은 지역 어르신이 직접 지역 내 어르신에게 암예방 수칙과 암검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암예방에 기여하는 중요한 활동으로, 활동 종료 후 우수 건강도우미들에게는 포상이 있을 예정이다.
이상일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정보 취약계층인 노인의 암 정보격차를 완화시켜, 암예방 및 조기 암검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빠른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