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혁신센터,연령별 문제해결 프로젝트 '박차'

'2025 연령별 문제해결 프로젝트' 참여 커뮤니티 17개 팀과 협약 체결

2025-04-29     김용우 기자
17개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시 사회혁신센터는 지난 28일, 커먼즈필드 대전 모두모임방2에서 『2025 연령별 문제해결 프로젝트』에 참여할 17개 커뮤니티 실행팀과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 및 협약식은 이상호 대전사회혁신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실행팀별 협약 체결, PM 선정 안내, 사업수행 및 정산 매뉴얼 설명, 사업계획 보완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선정된 17개 팀에는 팀별 최대 350만 원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각자의 주제에 맞는 지역사회 실험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중간보고회, 정기간담회, 수시 컨설팅, 성과공유회 등을 통해 활동성과를 축적하고, 문제해결 아이디어의 확산을 도모한다.

17개

특히, 중학생 대상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공감X동산’ 커뮤니티는 학교 내 소통 부재로 인한 갈등 문제를 해결하고자 칭찬릴레이, 감정 나눔 게시판 운영, 학교문화 개선 캠페인 등을 추진할 계획을 밝혀 주목받았다.

이상호 대전사회혁신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시민들이 직접 문제를 발굴하고 다양한 실험을 통해 실질적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활동 과정에서 얻은 성과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책 제안과 제도 개선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사회혁신센터는 향후 각 실행팀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우수 사례를 발굴해 대전 전역으로 확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