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대전충남본부, '교통안전 상식 퀴즈 경품 이벤트' 개최

‘안전운전 요령’ 퀴즈 푼 정답자에게 경품 지급 교통안전공단 등 대전충남지역 유관기관 합동 참여

2025-04-29     최형순 기자
캠페인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는 지난 28일 망향(부산방향) 휴게소에서 교통안전공단 등과 합동으로 교통안전 상식 퀴즈 이벤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교통안전공단 대전세종충남본부 등 3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경부선 망향(부산방향) 휴게소에서 교통안전 상식 퀴즈 6문항을 풀고 정답 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방법으로 진행됐으며, 연중 7회 실시할 계획이다.

고속도로 운전자들에게 사고 예방에 대한 실용지식을 제공하고자 2차사고 및 졸음운전 예방 수칙, 버스전용차로 이용방법 등 고속도로 이용객들이 꼭 알아야 할 퀴즈를 준비했다.

이용객

지난해 화물차 운전자의 졸음운전 및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한 고속도로 교통사고 치사율은 15.7%에 달하며, 이는 승용차 운전자의 9.6%보다 훨씬 높은 수치이다. 또한, 지난해 대전충남본부 관내 사망자 발생 교통사고 18건 중 12건이 화물차 관련 사고로 나타났다. 이에,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화물차 무상점검 서비스 등 다양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관계자는 5월 연휴 등 행락철을 맞아 “고속도로 운전 중 졸음이 오면 휴게소, 졸음쉼터에서 쉬어가는 등 교통안전 수칙을 반드시 지키며 안전운전 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