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공공부문, 슬기로운 건강생활을 위한 시민건강 아카데미 성황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주민 건강증진 기여 및 지역사회와 소통의 장 마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 공공부문(공공부원장 박재형)은 30일,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대강당에서 ‘슬기로운 건강생활을 위한 시민건강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번 시민건강 아카데미는 충남대학교병원이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뜻깊은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행사는 충남대학교병원 장애인연주단 ‘온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슬기로운 건강생활을 위한 시민건강 아카데미 프로그램 소개 ▲기념사(박재형 공공부원장) ▲축사(대전광역시 정태영 체육건강국장) ▲건강 다짐 선포 ▲건강강좌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여러분의 건강한 삶! 충남대학교병원이 함께 만들어 가요!’라는 구호를 통한 ‘건강 다짐 선포’ 시간은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충남대학교병원이 함께 응원하며, 참가자들이 건강한 삶을 향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 진행한 건강강좌에서 박재형 공공부원장(심장내과 교수)은 ‘건강한 삶을 위한 고혈압 바로 알기’를 주제로 쉽고 명쾌한 강의와 함께 질의응답을 받는 시간을 가지며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재형 공공부원장은 “지역주민분들께서 시민건강 아카데미에 따뜻한 관심과 함께 많은 참여를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대전과 충청지역 공공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병원으로서 공공의료의 영역을 넓혀나가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과에서 주관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을 위한 시민건강 아카데미’는 4월부터 ▲고혈압 ▲암성통증 ▲영양식생활 ▲중독 ▲연명의료결정제도 ▲대장암 ▲유방암을 주제로 하는 총 7회의 건강강좌를 10월까지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