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년 진로·취업 위한 ‘잡 플래닝 데이’ 개최
15일 순천향대서 개최 청년 진로·취업 전방위 지원
2025-05-01 박영환 기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도는 오는 15일 순천향대 일원에서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과 미래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2025 충남 청년 잡 플래닝 데이(Job Planning Day)’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순천향대 실내 체육관에서는 △명사 초청 특별 강연 △도지사가 직접 청년들과 마주 앉아 나누는 소통의 시간 △대기업, 세계적인 기업의 현직자들과 만남의 시간 △대기업 채용 담당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대운동장에서는 공공기관, 전문직, 중견기업 등 다양한 분야 현직자가 참여해 직업 세계를 생생하게 소개하고 개별 진로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력서 컨설팅과 면접 코칭, 직업 심리 검사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서비스도 한자리에서 제공하는 체험관을 운영한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1일부터 잡 플래닝 데이 누리집 또는 충남경제진흥원, 순천향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남성연 도 청년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꿈이 가득한 대학 캠퍼스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