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5 세종 청소년 영화·웹툰 공모전’ 개최

- 전국 청소년 대상 영화 공모, 세종시 청소년 대상 웹툰 공모… 총 490만원 상금 및 상영·전시 기회 제공 - 5월 15일부터 6월 18일까지 이메일 접수, K-컬처 주제 작품 우대

2025-05-09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이 청소년들의 빛나는 창작 역량을 발굴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야심찬 프로젝트, ‘2025 세종 청소년 영화·웹툰 공모전(세종 울트라 틴즈 무비)’을 개최한다.

 임창웅 예술사업실장은 9일 “영상과 웹툰은 청소년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다채로운 정체성을 담아낼 수 있는 매력적인 매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국 각지의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선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세상과 소통하고, 나아가 문화예술 분야로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영화와 웹툰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청소년들에게 자유로운 창작의 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완성된 작품을 단편영화 상영회와 전시회를 통해 실제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한다.

공모 접수는 5월 15일(목)부터 6월 18일(수)까지 이메일(sjcf_life@naver.com)을 통해 진행된다. 영화 부문은 전국 14세부터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8편을 선정하며, 웹툰 부문은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12세부터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14편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 총 22편에게는 총 490만원의 푸짐한 상금이 수여되며, 오는 7월 19일(토)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개최되는 청소년 영화제에서 상영 및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영화제 이후에도 수상작들을 위한 사후 전시가 운영되어 더 많은 관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 작품은 2024년 1월 이후 제작된 단편영화(10분 내외) 및 완결 웹툰(10컷 이상)으로, 특별한 주제 제한은 없으나 K-컬처를 주제로 한 작품은 심사 시 우대할 예정이다.

심사는 창의성, 기획력, 전달력, 완성도 등 4가지 항목에 대해 외부 전문가의 객관적인 평가로 진행되며, 특히 영화 부문은 영화제 당일 현장 관객 투표 결과(10%)가 최종 심사에 반영되어 더욱 의미 있는 평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재단 일상문화팀 또는 이메일(sjcf_life@naver.com)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