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대전, 숭실사이버대와 교육·취업분야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5-05-09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가 숭실사이버대학교와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인재 양성과 교육, 연구, 취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을 통해 체계적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양 기관은 상호 이해와 호혜의 원칙을 바탕으로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공동 모집 활동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산학협력 ▲전문가 교류 및 자문 ▲공동 온·오프라인 홍보 ▲교육과정 공유를 통한 학점 교류 프로그램 운영 ▲한국폴리텍대학 교직원 및 졸업생 대상 장학 혜택 제공 ▲입학 전형 정보 공유 및 협력 ▲교직원 교류 및 연수 등이다.
특히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정규 4년제 학위 취득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한국폴리텍IV대학 교직원과 졸업생에게 학비 감면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양형규 학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외국인 유학생 유치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미래 산업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과 평생직업교육의 실현을 위해 숭실사이버대와 함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함께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