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청렴을 전(展)하다' 전시회 개최

2025-05-15     최형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가 청렴한 조직문화와 상호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展(전)하다’ 전시회를 개최했다.

도내 청소년 6,000여 명이 참여한 ‘충남 직업교육 한마당’과 대학 축제 기간에 맞춰 지난 14일부터 3일간 복지관 2층에서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 청렴 및 상호존중 메시지 △ 선인들의 청렴 명언 △ 청렴 표어 공모전 수상작 3가지 주제로 구성돼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청렴의 의미를 전달했다.

‘청렴 및 상호존중 메시지’는 월간 뉴스레터로 안내된 메시지를 다시 엄선해 일상 속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선인들의 청렴 명언’에서는 역사 속 인물을 통해 청렴의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청렴 표어 공모전 수상작’에서는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담은 공모전 우수작들을 통해 자발적인 청렴 실천을 유도했다.

‘청렴 표어 공모전’은 지난 4월 대학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최해 총 62건의 표어가 접수되었고, 심사를 거쳐 △ 최우수상 ‘청렴은 맞팔로우, 부패는 언팔로우’ △ 우수상 ‘청렴한 곳에 기대, 우리 한기대’ 등 창의적인 표어들을 발굴했다.

행사 기간 중 유길상 총장은 직접 전시장을 찾아 관람객에게 커피와 다과를 권하며 전시회의 감상을 함께 나눠 구성원들의 청렴 문화 체험을 독려했다.

전시회를 관람한 직원들은 “청렴 메시지를 전시회를 통해 다시 접하니 더 마음에 와닿는다,” “구성원들이 직접 만든 표어를 보며 우리 조직의 청렴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유길상 총장은 “청렴은 단순한 제도가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래 세대와 지역사회까지 청렴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작지만 깊은 울림이 전달되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