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헬리녹스와 캠핑 체어용 액세서리 출시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 활용

2025-05-16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국내 캠핑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함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활용하여 개발한 캠핑 체어용 액세서리 제품 ‘볼핏(Ball-Feet)’을 온∙오프라인에 공개했다.

한국타이어

이번 프로젝트는 캠핑 업계에서 인지도가 높은 헬리녹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혁신 테크놀로지를 일상 속에 녹여내어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볼핏’은 야외 캠핑 체어 사용 시, 의자 다리가 지면 아래로 빠지거나 미끄러짐을 예방하는 용품이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볼핏’은 타이어 컴파운드 활용으로 탁월한 접지력과 내구성 등을 제공하며 캠핑과 이동의 순간을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혁신적인 아이템이다.

제품 상단부에는 한국타이어와 헬리녹스의 컴포짓 로고가 음각으로 적용되어 있다. 중앙부에는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의 오프로드 타이어 ‘다이나프로 XT’ 패턴 디자인도 적용해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유니크한 오프로드 감성도 제공한다.

특히, 레이싱 타이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남는 컴파운드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해 글로벌 ESG 경영을 선도하는 한국타이어의 차별화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해당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서울, 부산, 제주에 위치한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HCC) 오프라인 매장과 헬리녹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