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생활체육회 '어르신 생활체육대회' 개최

60세 이상 어르신들에 적합한 6종목 이뤄져… 1000여명 참가

2013-05-16     김거수 기자
대전광역시생활체육회는 국민 건강 100세 시대를 위한 우리지역 어르신 동호인의 생활체육 참여 욕구를 해소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도시 건설과 친목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15일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외 보조경기장에서 '2013 대전광역시어르신생활체육대회'를 개최했다.
2006년 이래로 7년째 대전 어르신들을 위한 종합생활체육대축전으로 자리잡은 이번 대회는 우리지역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게이트볼, 궁도, 댄스스포츠, 배드민턴, 생활체조, 탁구 등 6종목으로 이뤄졌으며, 어르신 1,000여명이 참가해 구 대항 전으로 진행됐으나 구별 종합 시상은 하지 않고, 종목별로 입상자에게 트로피를 수여했다.

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어르신들의 친목도모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활발한 신체활동과 대인관계를 통해 새로운 삶의 활력을 주는 등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신적.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돼 우리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후생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이번 대회는 대학생활체육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겸해 자원봉사단원 50명이 모인 가운데 봉사단장 위촉장 수여식 및 봉사단 대표의 결의문 낭독 등이 있었으며, 자원봉사단은 향후 시장배 전국대회, 어울림대회, 동호인대회등 행사자원봉사 지원 및 생활체육 홍보를 활성화해 생활체육저변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