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관광재단, '만날만날 충남' 슬로건·BI 개발 공개

관광안내소, 축제, 전시 홍보물 등 적용 콘텐츠 중심으로 대중과의 접점 확대 계획

2025-05-21     박영환 기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충남방문의 해'를 맞아 SNS 통합 홍보 슬로건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해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슬로건 '만날만날 충남'은 ‘매일매일 충남을 만나고 싶다’는 친근한 표현과, ‘누구나 충남에서 소중한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께 담은 중의적 메시지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충남을 떠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BI 개발은 디자인 전문가, 콘텐츠 마케터 등이 참여해 충남의 정체성과 잠재력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어 그래픽 시스템을 통해 SNS 콘텐츠뿐 아니라 관광안내소, 축제, 전시 홍보물 등에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재단은 이번 BI와 슬로건을 기반으로 오는 6월부터 SNS 홍보 캠페인을 본격 추진하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짧고 임팩트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흥식 대표이사는 “이번 슬로건은 단순한 홍보 문구를 넘어, 충남이 지닌 매력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