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2025년 STEP 서비스 모니터링단 모집
-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국민 참여로 서비스 품질 향상 도모 - STEP, 전 국민을 위한 무료 직업훈련 콘텐츠 제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이문수)이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step.or.kr)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2025년 국민참여형 STEP 서비스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STEP에서 교육을 수강한 이력이 있는 만 19세 이상 학습자(대학생, 회사원, 주부 등)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모집 기간은 5월 26일(월)부터 6월 8일(일)까지이며, STEP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모니터링단은 오는 6월부터 12월 초까지 STEP 서비스 전반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활동 특전으로는 온라인평생교육원장 명의의 위촉장 수여, 소정의 활동비 지급, 우수 단원 포상이 제공된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하는 STEP 서비스 모니터링단은 옴부즈만 역할을 강화하여 지난 2년간 우수한 활동 경험을 지닌 학습자뿐만 아니라 기업체 및 훈련기관의 HRD 담당자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다양한 개선사항을 발굴하여 수요자 친화적인 고품질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STEP 서비스 모니터링단의 의견과 제안에 꾸준히 귀 기울여, 발 빠른 품질 개선으로 수요자 친화적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TEP은 재직자, 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약 2,000여 개의 기술·공학 분야 공공 직업훈련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
STEP 서비스 모니터링단에 참여하여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발전에 동참하고 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