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천안 지역 '병역설계' 설명회 개최

병역의무자·부모 초청… 김노운 청장 직접 주관 병무행정 서비스 제공

2013-05-28     최온유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노운)은 28일 오후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중회의실(충남 천안시 소재)에서 천안 지역의 병역의무자와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병역설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병역의무자와 부모님을 지방병무청(대전 중구 소재)으로 초청하던 기존의 설명회 방식을 탈피해 지방병무청장이 직접 천안지역을 찾아가서 병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병무행정 개요와 다양한 군 입영방법 및 절차 설명, 질의응답, 개인별 맞춤형 병역설계 순으로 진행해 참석한 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한 병역설계 설명회는 천안시청의 적극적인 협조로 홈페이지,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행사일정 및 내용을 널리 홍보함으로써 보다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김노운 청장은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하는 부모님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대전․충남․세종 지역을 6개 권역으로 나눠 순회하며 매월 1회 부모 초청 병역설계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병역에 대한 편견과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병역의무자의 어머니는 “자녀의 병역이행 방법과 절차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됐고, 자녀와 함께 병역이행 방법 및 시기를 미리 계획할 수 있어 안심된다”며 “앞으로도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