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 여름맞이 국가암검진 이벤트 실시

2025-06-09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대전, 세종, 충청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정수)가 6월 9일부터 '검진아! 건강한 여름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에 집중되는 검진 현상을 완화하고, 조기 검진을 활성화하여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대전, 세종, 충청지역 건강보험 가입자이며, 전국 지정된 검진기관에서 국가암검진 6대 암(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간암, 폐암) 중 1개 종목 이상을 수검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참여자 중 7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5천 원 권이 증정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10월 29일에 발표됩니다. 상품은 국가암검진 당시 작성한 문진표의 휴대전화 번호로 발송된다.

본인의 검진 종목 및 검진기관 정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또는 모바일 앱(The건강보험), 고객센터(☎1577-1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수 본부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가암검진 사업을 통해 국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건강관리는 주기적인 건강검진으로부터 시작된다. 이번 국가암검진 이벤트를 통해 여름철 건강도 챙기고 선물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잡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여름철 건강 관리에 관심 있는 대전, 세종, 충청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