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선거관리위원회, 민주시민정치교육 MOU 체결
신성대학교와 '민주시민의식 함양 위한 각종 교육 사업 협력 추진'
2013-05-28 최온유 기자
당진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덕진)는 관내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와 28일 당진시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2층)에서 “당진시선거관리위원회-신성대학교간 민주시민정치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권덕진 당진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과 '김병묵 신성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협약서를 교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협약서를 교환한 뒤 김병묵 신성대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학이 국가의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발전에 참여는 당연하다”며 당진시선관위와의 신성대학간 민주시민정치교육 업무협약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라고 소감을 피력한 뒤 “오늘의 협약식을 계기로 학생들의 민주시민의식이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지역의 젊은이를 넘어 유권자로 이어져 범국민운동으로서의 캠페인으로 승화됐으면 한다고 큰 관심을 표명했다.
이어 당진시 선거관리위원회 권덕진 위원장은 “올바른 선거 질서를 정착시키기 위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의식 개선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된다”며 “이번 양 기관의 민주시민정치교육 업무협약식을 통해 신성대학교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결정하는 진정한 유권자로서 대한민국의 주역이 되는데 큰 역할을 하리라고 믿는다”고 하면서 양 기관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