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제9회 나섬직무 콘서트’ 개최
2025-06-1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가 학생 취업 역량 제고‧청년 고용정책 홍보를 위해 ‘제9회 나섬직무 콘서트’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나섬직무 콘서트는 졸업동문컨설팅관, 공기업‧대기업이 참여한 직무컨설팅관, 대전고용노동청‧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등이 참여한 청년정책홍보관으로 구성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직무 컨설팅을 제공했다.
직무컨설팅관은 국내 우수 유망기업 10개 사 현직자가 참여해 기업별 직무 특성과 채용 정보를 제공하며 1대 1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됐다.
선배직무컨설팅관은 사회에 먼저 발을 내디딘 졸업 동문 선배들이 참여해 자신들의 취업 준비 과정과 성공 노하우를 직접 전수했다.
특히 자격증 취득 방법, 면접 준비 전략 등 실질적인 정보 공유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등 다양한 기업과 직무를 아우르는 구성으로 재학생들의 직무 이해도 향상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했다.
또 이날 직무콘서트에는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을 비롯해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등 8개의 유관기관이 참여해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청년고용정책도 함께 안내됐다.
이벤트관에선 도형심리검사, 메이크업, 지문으로 보는 진로 적성검사, 퍼스널컬러 진단으로 학생들의 취업 적성을 찾도록 했다.
최종희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재학생들이 취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직무콘서트를 마련했다”며 “선망하는 기업에 입사한 선배들의 시행착오와 취업 노하우를 통해 실전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