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내달 3일 세종교육 100인 대토론회 개최

2025-06-13     최형순 기자
세종교육청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내달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2025년 세종교육 100인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토론회는 ‘아이들의 행복한 오늘을 위한 교육정책 제안’을 주제로, 세종시민의 다양한 교육정책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교원, 학부모, 일반시민, 학생 등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세종교육의 미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교육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해 실질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교육청은 토론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 아이디어 확산을 위한 ‘브레인스토밍’과 ▲ 비경쟁 전원 참여 방식 토론인 ‘월드 카페’를 운영할 계획이다.

총 2라운드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이 선택한 두 가지 주제에 대해 각 30분씩 토론한 후, 처음 테이블로 돌아가 실현 가능한 정책 제안을 정리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의 민주성과 현장성을 더욱 강화하여, 이번 ‘세종교육 100인 대토론회’와 6월 개최하는 ‘청소년 아고라’에서 제안된 교육정책을 ‘교육청 대토론회’에서 면밀히 검토하여 2026년 세종 교육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는 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대토론회는 세종교육의 혁신 정책을 되돌아보고, 보완점을 교육공동체가 함께 찾고 논의하는 과정들이 교육정책에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낼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 교육감은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교원, 학부모, 학생, 일반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